카카오톡 바로가기

FAQ

  • HOME
  • 고객 서비스
  • FAQ
A.원 차량 구입은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는 본인이 구매하여 특장 부분만 제작사에 맡기는 것이 가능했으나, 자기인증 법률 강화를 통한 출고 후 A/S 사후관리에 대한 제작 업체의 책임 강화에 따라 제작사 명의로 출고 후 차량을 특장하여 고객님께 인도됩니다. 즉, 매수인이 'KCM모터스'로 계약을 체결하여야 특장이 가능합니다.
A.톤수에도 변화가 있는 건가요? 혹시 톤수도 증가하는 것인가요?
엔진 등의 제원이 바뀌어야 하는 등 원차량의 제원이 바뀌는 경우라면 변화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적재량이 늘어난다고 하여 톤수에 변화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케이시엠 롱바디는 부피짐을 주요 적재 내용으로 하는 수요층의 요구가 있어 개발된 차량이며, 국토교통부 차량 운행 제한 규정에 따르면 적재량이 4톤 이상인 경우, 축 하중, 총 중량, 폭, 높이, 길이 등을 감안하여 운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A.최대 적재량은 어떻게 되나요?
카고 트럭의 경우, 기존 1톤 트럭 대비 840mm가 연장되어 파렛트 3개는 거뜬히 적재할 수 있습니다. 탑차의 경우 적재실의 공간이 평균 150% 이상 확대되었습니다.
A.구조 변경인가요?
일상에서 흔히 듣고 실행해 오셨던 구조 변경과는 엄격히 다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기인증은 자동차 등록 전 차량 자체를 제작하여 등록하는 것으로, 자동차 등록 후 구조를 변경하는 구조 변경과는 다릅니다. 즉, 자기 인증은 제작사의 기술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A.일체형 쇼바를 장착하면 어떠한 기능들이 좋아지는 건가요?
일체형 쇼바를 장착하시면 로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또한 코너링을 안정감 있게 돌 수 있도록 도와주며, 중량짐을 실었을 때 불안한 승차감을 완벽하게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A.자기인증 차량이 무엇인가요?
자기인증이란,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자동차의 형식이 자동차 안전 기준에 적합함을 제작자 스스로 인증하고 판매하는 제도입니다. 즉, (주) 케이시엠모터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제작한 새로운 차량 모델로 보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자기인증의 절차를 말씀드리자면, 국가교통부에서 자동차 등록을 필한 후 기술 검토와 안전 검사를 마친 후 안전검사증을 교부받아야만 차량의 신규 등록이 가능합니다. 결국 당사의 차량은 정부의 승인을 득한 차량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A.A/S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자동차 관리법에 의거하여 바디 및 적재함 등 당사가 제작한 부분의 A/S는 2 년 이내 또는 40,000km 이내가 적용됩니다.
A.4륜도 가능한가요?
4륜 차량은 현재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A.1.2톤도 제작할 수 있나요?
당사는 1톤 트럭의 축간거리를 연장하여 다양한 형태의 '1톤 KCM 롱바디'를 제작하는 특장 제작사입니다. 1톤만을 전문으로 제작합니다.
A.합법적인 제작인가요?
당사는 자동차관리법 제30조(자동차의 자기인증 등)에 의거, KCM 롱바디를 제작하는 특장 제작사입니다. 불법 또는 편법으로 제작된 차량의 경우, 항시 단속 및 감시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적발 시 피해를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A.기존 차량은 제작이 안 되는 건가요? 
네, 안타깝게도 기존 차량(중고차)은 제작이 불가합니다. 기존에 등록된 차량은 신차가 아니므로 형식 승인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당사의 차량은 자기인증 절차를 거친 후 형식 승인을 취득한 차량으로 현재 운행 중이신 차량은 형식 승인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1 2 >